지속가능경영

인재경영

LG CNS는 다양한 임직원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해 창의와 자율이 넘치는 조직문화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각 항목을 클릭 혹은 탭 하시면 상세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한 LG CNS

ACE하게 일하자

LG CNS의 ‘ACE캠페인’은
ACE는 Arrange Well “회의/보고 전 주제와 목적을 정확하게!”,
Communicate Briefly & Frequently “핵심 내용을 중심으로 짧게 수시로!”,
Execute Thoroughly “결론을 내고 반드시 실행되도록!”이라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이처럼 LG CNS는 더욱 새로운 고객가치 창출과 실질에 집중할 수 있도록 실천하고 있습니다.

PPT-less

모든 업무에 있어 적확성과 적시성은 성과와 연결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LG CNS는 자칫 핵심과 본질이 아닌 겉모습이나 부차적인 것에 리소스의 낭비가 없도록‘PPT-less’ 활동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물론, 고객 대응나 교육 자료 같이 PPT가 효과적인 경우는 사용을 하지만 내부 커뮤니케이션 용 문서작업은 가급적 PPT 사용을 줄여나가고 있습니다

자기주도형 프로그램

사내벤처
자기주도 완결형 사내벤처 프로그램은 아이디어부터 사업화 단계부터 모든 과정을 임직원이 직접 주도하고 이끌어가는 Company in Company 방식의 제도입니다. Idea Pitching 및 Mentoring을 통해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며 최종 선정 시 전사적 지원을 제공합니다. 신청주제는 IT기술 기반으로 한 새로운 사업 아이디어 로, 사내벤처 제도는 연중 상시 운영되며 사내벤처 활성화를 위한 전담 지원조직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이디어팜
2011년부터 운영되어 온 아이디어팜은 임직원을 대상으로 아이디어를 발굴/육성하는 제도로, 현재 총 1,900개 아이디어가 제안되었고(2017년 25건) 실제 사업화된 사례는 20개에 이릅니다. ‘톡 주문 간편결제’, ‘LG CNS MPost’, ‘IoT 안전모’ 등이 아이디어팜을 통해 사업화된 사례 입니다. 이와 함께 2017년 서비스를 런칭한 AI기반 채팅 플랫폼도 아이디어 팜 게시판을 통해 발굴되어 현재 사내벤처 형태로 운영 중에 있습니다.

학습하는 LG CNS

Site 찾아가는 교육

각 프로젝트 사이트에 파견되어 근무하는 LG CNS 직원들의 업무 특성을 반영한 Site별 찾아가는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LG CNS는 ’16년부터 교육을 ‘찾아오는 것’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찾아가는 것’으로 관점을 바꾸어 SM/SI 현장의 업무 역량 확보를 위해 현장에서 필요한 컨텐츠를 원하는 방식에 맞춰 제공하고 있으며, 소수 근무자들에게는 포탈 기반의 비디오 클립 방식과 같은 온라인 지원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16년 대법원, 광주은행 등 13개 Site 1,400여명 대상으로 시작된 찾아가는 교육은 ‘17년에는 KB손해보험, 형사사업 등 대표적인 12개 SM Site의 기술역량개발과 이슈해결, 교보생명 차세대, 인천공항 등 14개 SI 프로젝트의 LCP 기술인증 준비 및 착수 팀빌딩 등 변화관리 프로그램으로 2017년 4월 기준 1,00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학습하는 LG CNS를 위한 찾아가는 교육은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입니다.

Insight+ : LG CNSer에 통찰력을 더하다

‘Insight+’는 LG CNS 지식공유 프로그램을 통칭하는 용어로 2016년부터 구성원 통찰력 향상을 위해 ‘사외특강/CNS TED/CEO Tech Session’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외 전문가를 통해 최신 IT/Business Trends 및 사업에 적용 할 수 있는 통찰력을 전달하여 차별화된 고객 가치 창출의 기반을 만들고, 사내 구성원들이 경험/지식/노하우 등 다양한 토픽을 전달할 수 있는 을 마련하여 함께 성장하는 문화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Insight+는 2016년 기준 총 38회 프로그램이 운영되었고, 3,738명의 구성원이 참석했습니다. 관련 영상은 온라인으로 공유되어 언제 어디서든 다시 볼 수 있으며, 향후 구성원들이 필요로하는 주제/방식으로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소통하는 LG CNS

미래구상위원회

‘미래구상위원회’는 사내 Junior Board로서 일하기 좋은 직장을 만들어나가는 변화관리자(Change Agent)이자 조직문화 혁신의 주요 추진체 역할을 수행합니다. 주요 미션은 ‘최고 경영층 및 직원 간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기타 회사 및 직원의 발전을 위한 제반 사항 건의’등 입니다.

노경협의회

LG CNS는 1998년 2월 ‘노경협의회’를 구성하였으며, 현재 노경사원대표 8인과 경영자 대표 8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노경협의회는 분기에 한번 정기 모임을 가지며 사원 개인의 고충처리에서 임직원의 근로조건, 경영전략 이슈까지 다양한 안건에 대해 토론하여 발전적인 노사협조 체제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Location Manager 제도

지방 사이트의 이슈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고자 파주, 경남, 경북, 전라, 충남, 충북, 수도권 등 지역별 리더제도인 ‘Location Manager’ 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지방출장자에 대한 Care 등 지방근무자 Care 및 소속감/로열티 고취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임직원 고충처리 체계

LG CNS는 임직원의 고충을 청취하고 이를 바르고 합리적으로 처리함으로써 임직원의 인권 보장, 만족도 제고 및 건전한 근 로환경 조성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LG CNS는 온·오프라인을 통한 다양한 고충처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성상 다양한 근무지에서 일하는 임 직원들을 위해 인트라넷 에 온라인 양식서를 통해 개인적으로 시공간 제약 없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임직원 고충처리 프로세스]

든든한 LG CNS

임직원 안전·보건·건강증진 프로그램

LG CNS는 임직원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건강검진 지원, 단체상해보험 가입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LG CNS는 임직원의 건강 보호, 유지/증진을 위해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종합건강진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만 35세 이상은 매년, 미만은 격년) 만 35세 이상 임직원 배우자에 대해서도 2년에 1회 직원과 같은 항목의 종합건강진단 기회를 부여해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내 심리전문 상담실인 ‘마음쉼터’ 를 운영하여 LG CNS 임직원과 가족들이 개인, 직장생활, 가정에서 겪는 다양한 어려움을 상담심리전문가와 대면상담, 심리검사를 통해 고민과 지혜를 함께 나누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심리상담실‘마음쉼터’ 지원 프로그램

심리상담실‘마음쉼터’지원 프로그램
구분 상세내용
심리검사 - 성격/적성검사/직무스트레스검사/정신건강진단검사/지능검사/대인관계 검사 등
- 임직원 자녀 심리검사 실시
심리상담 - 익명/비밀로 진행
- 주요 프로젝트 사이트 별 찾아가는 서비스
스트레스 관리실 운영 - 아로마와 함께하는 명상과 이완 공간
- 혈압/혈당/체성분 측정 가능
뉴스레터 발송 - 매월 레터 형식 발송

Family Value Program

Work & Life Balancing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LG CNS는 구성원의 가족과 함께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의도 FKI타워 본사에 ‘LG CNS 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으며 임직원 출산 축하선물, 초등학교 입학 자녀 축하선물, 자녀 수능 격려 선물 등의 Care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