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경영

최고의 IT서비스 기술역량을 갖춘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인재 확보 및 육성

LG CNS는 기술 중심의 조직 역량에 기반하여 Digital Innovation을 Leading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는 가장 중요한 항목인 인재가 밑바탕에 있어야 가능한 일입니다. 인재는 기업의 모든 경쟁력과 가치의 원천입니다. 이를 위해 LG CNS는 최고의 IT서비스 기술역량을 갖춘 정예 전문가 양성을 위한 다양한 우수 인재 확보 전략 및 IT 기술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 운영 등 사업 환경 변화에 따른 인재육성을 체계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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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역량 중심의 IT전문 인재양성

우수인재 확보전략

LG CNS는 Digital Transformation을 선도할 수 있는 최고의「 SW 정예 전문가」를 확보·육성하기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으며, IT업에 최적화된 체계적인 채용 및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IT Leadership Academy

「IT Leadership Academy」는 ‘IT전문가로 성장’을 Career Vision으로 삼고 있는 인재들을 위한 LG CNS만의 차별화된 신입사원 채용 프로그램으로, ‘SW 프로그래밍 역량’과 ‘SW 잠재역량’이 탁월한 인재 확보를 위해 LG CNS가 자체 개발한 채용 방법론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산학협력

LG CNS는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부와 공동으로「 SW공학과정」을 개발하여 학부 3, 4학년을 대상으로 정규 수업과정으로 운영 중입니다. LG CNS의 최고 IT전문가가 직접 강의하고 실제 IT프로젝트 현장에서 발생되는 생생한 이슈와 해결과정을 학습함으로써 이론과 실제가 조화된 실증적 연구를 통해 SW 개발 사이클을 체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세계적으로 인공지능이 여러 산업에 중요한 기술로 주목받게 됨에 따라 임직원의 AI 기술 및 사업 역량 강화와 함께 기업의 신기술을 적용한 비즈니스 개발을 선도하기 위해 ‘KAIST AI 아카데미’를 연 2회 실시하고 있습니다.

IT전문가 육성 프로그램

LG CNS는 본원적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전문가 지향 조직으로의 혁신을 통한 성과 창출을 위해 체계적인 육성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IT전문가 육성 교육 프로그램
IT전문가 육성 교육 프로그램 이미지 아래 텍스트 참조
기술역량 인증 및 육성 제도

LG CNS는 임직원들의 실질적인 기술역량을 키우기 위한 방편으로 개편하고 테스트 중심의 기술인증평가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기술교육 체계를 대폭 개선하여 新기술 분류 체계에 맞춘 스킬/레벨별 필수 교육을 선별하고, 사내/외 최고 기술전문가의 실전 노하우 및 지식을 전수함으로써 기술역량 개발의 선순환 구조를 이뤄내고 있습니다. 2016년부터는 기술 직무자를 대상으로 기술인증교육 및 테스트를 실시하였으며, 이를 기반으로 Tech. Expert → Tech. Meister → 연구/전문위원으로 이어지는 전문가 성장체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CNS 직무 전문가 육성 로드맵
정예 전문가(TE, TM, 전문위원) 선발과정

LG CNS는 기술역량(TCT) 테스트, 역량 레벨(LCP) 평가, 심층 서술형평가, 주스킬 심층평가, SRB(Skill Review board), 인재개발위원회(PDC) 등 여러 단계의 엄격한 과정을 거쳐 정예 전문가(TE, TM, 전문위원)를 선발합니다.
이렇게 선발된 TE, TM, 전문위원은 역량과 기술 리더십을 인정받은 우리 회사 최고의 전문가입니다. 따라서 선발된 인원에 대해서는 ‘전임.선임.총괄 컨설턴트’, ‘전임.선임.총괄 Tech Meister’, ‘위원’ 등 별도의 호칭체계의 적용을 받으며, 보상도 별도의 수당과 추가적인 인센티브 등 차별화된 대우를 받습니다.
또한 나이와 연차에 관계없이 직책에 보임되며, 솔루션개발, 신규사업 등 본인이 바라는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기회를 우선 제공받습니다.

TE, TM 선발과정 / 전문위원 선발과정

다양성 관리 강화

글로벌역량 강화

LG CNS는 임직원 글로벌 역량 확보 및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하고 있습니다. LG CNS는 해외 사업을 주도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글로벌 정예 인재 육성을 위해 어학 프로그램인 ‘G-CAMP’ 과정을 2016년부터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Global Business 수행에 필요한 기본기를 체계적으로 강화할 수 있도록 원어민 코치가 1:1 밀착형 코칭을 진행하는 ‘Global Business Communication’과정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장애인 고용

LG CNS는 2016년 10월 장애인 표준사업장인 ㈜행복마루를 설립했습니다. ㈜행복마루는 LG CNS의 자회사로 까페테리아, 환경미화, 헬스테라피 등의 임직원 복지 관련 직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2017년적극적인 장애인 직원 채용 및 근무환경개선 등으로 2018년 장애인고용촉진대회에서 고용노동부장관 표창을 수상하였습니다. 행복마루는 장애인 근로자들을 위한 편의시설, 전용휴게실, 단체보험 등을 지원하며 편안한 근무환경을 제공하고 있을 뿐 아니라 장애인문화예술 저변확대를 위한 장애인작가 작품 전시회,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 등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장애인 표준 사업장 「㈜행복마루」

장애인 표준 사업장 「㈜행복마루」

2018 장애인고용촉진대회 고용노동부장관 표창 수상

2018 장애인고용촉진대회
고용노동부장관 표창 수상

조직문화

LG CNS는 다양한 임직원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해 창의와 자율이 넘치는 조직문화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Great Work Place 캠페인

일하는 방식의 변화를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고객가치와 직접적으로 연결 되지 않는 불필요한 회식과 의전을 줄이고 스마트 워킹을 확산하는 개선 활동을 통해 실제 생활에서 발생하는 행동 변화를 촉진하고 Global IT기업에 맞는 조직문화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내부 보고 방식 개선

LG CNS에서는 일하는 방식에 있어 “실용”을 중시하고 있습니다. 회의체는 논의 및 의사결정 중심으로 움직이기 위해 2일전 자료를 공유하고, 이를 핵심사항으로만 정리한 1Page 보고서에 제시된 ‘논의사항’, ‘의사결정사항’ 중심으로 논의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료작성을 최소화하고 데이터를 적시에 활용할 수 있도록 회의체 관련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활용도를 제고함으로써 내부 보고 방식을 실질적으로 바꿔나가고 있습니다.

자기주도형 프로그램
사내벤처(Idea Monster)

자기주도 완결형 사내벤처 프로그램인 Idea Monster는 아이디어부터 사업화 단계부터 모든 과정을 임직원이 직접 주도하고 이끌어가는 Company in Company 방식의 제도입니다.

  • Idea 모집
    Idea 모집정기공모전 및 수시 공모
  • Idea Pitching
    Idea PitchingIdea 구체화
  • Incubation
    Incubation6~12개월
  • Spin off or 사내사업화
  • 정기공모전 및 수시 공모
  • Idea 구체화
  • 6~12개월
사외벤처(Startup Monster)

2018부터 사외 벤처(설립 초기 단계 기술 스타트업 중심) 육성 프로그램인 Startup Monster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외부의 아이디어를 활용한 개방형 혁신의 창구로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자사와 협력이 가능한 스타트업들에 협업 기회를 제공해 함께 성장하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2018년 1기는 총 363개의 외부 스타트업들이 Startup Monster공모전에 참여하였으며, 이중 피칭 대회를 거쳐 최종 3개 스타트업을 선발하여 6개월간 비용 및 공간 지원, R&D Mentoring, LG그룹 주요 계열사 대상 POC 및 Pilot 프로젝트 추진 기회 제공 등 스타트업의 제품, 서비스 성능 고도화와 신규 영업 채널 오픈 등에 전폭적 지원을 진행했습니다.

미래구상위원회

‘미래구상위원회’는 사내 Junior Board로서 일하기 좋은 직장을 만들어나가는 변화 관리자이자 조직문화 혁신의 주요 추진체 역할을 수행합니다. 주요 미션은 ‘최고 경영층 및 직원 간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기타 회사 및 직원의 발전을 위한 제반사항 건의’ 등 입니다.

노경협의회

LG CNS는 1998년 2월 ‘노경협의회’를 구성하였으며, 현재 협의회는 노경사원 대표 8인과 경영자 대표 8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노경협의회는 분기에 한 번 정기 모임을 가지며 사원 개인의 고충처리에서 임직원의 근로조건, 경영전략 이슈까지 다양한 안건에 대해 토론하여 발전적인 노사협조 체제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Location Manager 제도

LG CNS는 지역별 주요 근무지 및 프로젝트 현장의 이슈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고자 파주, 경남, 경북, 전라, 충남, 충북, 수도권 등 지역별 리더 제도인 ‘Location Manager’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LG CNS는 이를 통한 사원들과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및 현장방문 고충처리 등의 활동을 통해 지방근무자 Care 및 소속감/로열티를 제고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임직원 고충처리 체계

LG CNS는 임직원의 고충을 청취하고 이를 바르고 합리적으로 처리함으로써 임직원의 인권 보장, 만족도 제고 및 건전한 근로환경 조성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LG CNS는 온·오프라인을 통한 다양한 고충처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業 특성상 다양한 근무지에서 일하는 임직원들을 위해 인트라넷에 온라인 양식서를 마련해 시공간 제약 없이 개인적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임직원 고충처리 프로세스 이미지 하단 텍스트 참조
임직원 안전·보건·건강증진 프로그램

LG CNS는 임직원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건강검진 지원, 단체상해보험 가입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LG CNS는 임직원의 건강보호, 유지, 증진을 위해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종합건강진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만 35세 이상은 매년, 미만은 격년) 만 35세 이상 임직원 배우자에 대해서도 2년에 1회 임직원과 같은 항목의 종합건강진단 기회를 부여해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내 심리전문 상담실인 ‘마음쉼터’를 운영하여 LG CNS 임직원과 가족들이 개인적인 문제는 물론 가정과 직장생활에서 겪는 다양한 어려움을 상담심리전문가 대면상담, 심리 검사를 통해 고민과 지혜를 함께 나누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심리상담소 운영

LG CNS는 임직원들의 마음건강 증진과 스트레스 관리를 위해 심리상담 전문가 2명이 상주하는 심리상담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심리상담을 통해 임직원들이 겪는 개인 및 직장생활에서의 다양한 어려움 해소를 돕고 이를 바탕으로 임직원이 일과 삶의 영역에서 보다 건강하게 생활하고 업무 몰입도를 높여 양질의 직무수행을 하도록 기여하고 있습니다. 심리상담소는 심리검사를 통한 임직원의 자기이해 향상과 업무역량개발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조직 내 심리적 위기사례 대응, 리더십 및 직원관리 자문, 협업을 위한 의사소통 활성화, 주요 사이트들로 찾아가는 심리상담, 임직원 가족들을 위한 상담 및 심리검사 지원 등 전반적인 임직원의 마음건강 관리와 로열티 제고를 위한 심리상담 활동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심리상담소 ‘마음센터‘ 지원 프로그램
심리상담소 ‘마음센터‘ 지원 프로그램 내용
심리검사 심리상담 스트레스 관리실 마음관리레터
  • 성격검사, 적성검사, 직무스트레스검사, 정신건강진단검사, 지능검사, 대인관계 검사, 기질검사, 강점검사 등
  • 임직원 자녀 심리검사 실시
  • 팀단위 마음건강검진 실시
  • 익명/비밀로 진행
  • 주요 프로젝트 사이트별 찾아가는 심리상담
  • 임직원 가족상담 구성원 성격이해 집단상담
  • 명상음악과 함께하는 이완공간 운영
  • 혈압, 혈당, 체성분 측정 가능
  • 메일 발송(월 1회 발송)
Family Value Program

Work & Life Balancing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LG CNS는 구성원의 가족과 함께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마곡 LG사이언스파크 본사에 ‘LG CNS 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으며 임직원 출산축하선물, 초등학교 입학 자녀 축하선물, 자녀 수능 격려 선물 등의 Care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찾아가는 교육

LG CNS는 고객 시스템 운영(SM) 및 시스템 구축(SI)을 수행하며 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을 위한 ‘찾아가는 교육’ 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SM Site 찾아가는 교육 프로그램
    • Site 업무에 필요한 기술교육
    • 고객 참여 신기술 세미나
    • 구성원 Care 프로그램
    • 5인 이하 투입 소수 근무자 지원
    • 워크시너지 UP 관계향상 프로그램
  • SI 프로젝트 찾아가는 교육 프로그램
    • 프로젝트 필요 기술교육
    • 프로젝트 착수 팀빌딩
    • 프로젝트 주요 단계별 W/S
    • 프로젝트 종료 힐링 프로그램
    • 프로젝트 구성원 Melt-in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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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2010년 8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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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CNS 이용 약관("약관")은 엘지씨엔에스 주식회사(이하 "LG CNS"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LG CNS 대표사이트(www.lgcns.com)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LG CNS와 사용자 간의 법적 관계를 관할하고 규정하는 조항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사용자는 약관을 자세히 읽은 후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약관에 동의하거나 서비스에 등록 또는 액세스하거나 이를 이용(이하 "이용"이라 합니다)하지 말아야 합니다. LG CNS는 약관의 개별 사본을 보관하지 않으므로 사용자가 필요할 경우 약관의 사본을 저장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자가 (a) 민법상 미성년자이거나 (b)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서비스를 받을 수 없도록 금지된 사람인 경우에는 일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약관 동의 방법]

LG CNS의 약관 변경 방법 및 LG CNS 또는 사용자의 약관 해지 방법

  • 1. 약관 동의
    1.1.

    사용자가 서비스 이용 허가를 받으려면 약관에 동의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약관에 대하여 사용자는 LG CNS가 제공하는 사이트에 구현된 "동의" 버튼을 클릭하시거나, 이와 유사하게 구현된 기능을 활용하여 동의할 수 있습니다.

    1.2.

    사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이 경우 사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동시에 약관이 적용되며 LG CNS가 약관에 따라 사용자로 대우한다는 사실을 인지합니다.

  • 2. 이용 약관 변경
    2.1.

    LG CNS는 필요할 경우 약관을 수정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 LG CNS는 약관의 변경 내용 및 사유를 시행 10일 전(사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전)에 공지하고, 필요할 경우 이메일 발송 등 적절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만약, 사용자가 연락처를 기재하지 않거나, 변경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는 LG CNS 대표사이트에 변경 약관을 공지함으로써 개별 통지한 것으로 봅니다.

    2.2.

    사용자가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까지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명시적으로 표시하지 않거나 약관 변경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사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LG CNS 대표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거나 정지될 수 있습니다.

  • 3. 이용 약관 해지 및 해지의 결과
    3.1.

    약관은 사용자나 LG CNS가 서비스 이용을 해지하기 전까지 계속하여 효력을 갖습니다.

    3.2.

    LG CNS는 등록 데이터의 일부로 LG CNS에 제공된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거나 해지 통지를 받을 수 있는 기타 적절한 방식을 통해 30일 이전에 해지에 관한 서면 통지를 제공하여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거나 폐지할 수 있습니다.

    3.3.

    다음과 같은 경우 LG CNS는 언제든지 즉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a.

    사용자가 약관을 중대하게 위반한 경우

    b.

    사용자가 약관을 준수할 의도가 없음을 직접, 행동, 진술 또는 기타 방식으로 명백히 표시한 경우

    c.

    LG CNS, LG CNS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LG CNS과 함께 서비스를 제공하는 LG CNS의 공급자 또는 파트너가 서비스 전체 또는 그 일부의 제공을 종료하기로 결정하거나, LG CNS의 공급자 또는 파트너가 LG CNS과의 모든 관계를 해지하기로 결정하는 경우

    d.

    LG CNS, LG CNS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LG CNS와 함께 서비스를 제공하는 LG CNS의 공급자나 파트너가 관련 법률에 따라 서비스나 그 일부의 제공을 종료해야 하는 경우(예를 들어 관련 법률의 변경 또는 법원의 판결이나 판정에 따라 서비스 또는 그 일부가 불법이 되거나 불법으로 간주되는 경우)

    3.4.

    약관의 해지는 약관의 유효 기간 중 발생하거나 초래된 사용자 또는 LG CNS의 권리, 의무 및 책임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3.5.

    사용자는 수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거나, 사용자나 LG CNS에 의한 해지 등으로 서비스가 종료된 후에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 방법 및 LG CNS의 사용자 콘텐츠 사용 방법 또는 사용자의 LG CNS 콘텐츠 사용 방법]
  • 4.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한
    4.1.

    LG CNS는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4.2.

    본 이용 약관에 달리 명시되지 않는 한 사용자는 개인적이며 비상업적인 용도와 목적에 한정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모든 서비스 또는 그 일부를 가공, 복제, 복사, 판매, 거래 , 재판매 또는 영리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4.3.

    사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항상 약관 및 거주지 또는 서비스 이용 관할지를 포함한 관련 관할지의 관련 법률이나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4.4.

    LG CNS는 언제든지 자신의 독자적인 판단에 따라 사전 경고 또는 통지 없이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a.

    서비스 변경 또는 서비스나 그 일부의 제공을 일시 중단 및/또는 종료

    b.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가 보내거나 받는 전송 횟수 또는 서비스나 그 일부를 사용자에게 제공하는데 사용되는 저장 공간의 크기 제한

    c.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일부 또는 모든 오디오 및 사운드 파일, 데이터 파일, 이미지, 음악, 사진, 소프트웨어, 동영상 및 작성된 텍스트 (이하 "콘텐츠")를 사전 심사, 검토, 플래그 표시, 필터링, 수정, 거부, 거절, 액세스 차단 또는 제거

    4.5.

    LG CNS는 (a) 부당한 중단, 장애 또는 지연 없이 사용자에게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하며 (b) 서비스의 중단, 장애 또는 지연을 최소화하기 위해 합리적인 노력을 기울입니다.

    4.6.

    사용자는 LG CNS가 인터페이스를 통해 제공하는 것 이외의 다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이용에는 이용하려는 시도를 포함합니다. 이하 동일) 자동화된 도구(소프트웨어 및/또는 하드웨어 포함), 기능, 서비스 또는 기타 방식(스크립트 또는 웹 크롤러 포함)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4.7.

    사용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LG CNS가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모든 지침을 준수하고 따르며 서비스 또는 서비스에 연결된 모든 서버, 네트워크 또는 기타 장비에 장애나 중단을 초래할 수 있는 행위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4.8.

    일부 서비스는 모바일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할 수 있거나 모바일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할 때 특히 유용합니다. 사용자는 네트워크 공급자가 네트워크 액세스, 휴대폰/모바일 장치의 네트워크 연결 기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해 사용되는 데이터 양에 대해 요금을 부과할 수 있다는 점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서비스 이용 전에 이러한 요금이 적용될 수 있는지 네트워크 공급자에게 확인할 책임은 전적으로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 5. 광고

    사용자는 LG CNS가 서비스의 일부로 사용자에게 프로모션 목적의 광고, 프로모션 자료 또는 기타 콘텐츠 및 자료나 제품을 배치하거나 제시한다는 데 동의합니다.

  • 6. 서비스에 제공되는 콘텐츠 및 콘텐츠 권한
    6.1.

    서비스에서 제공되거나 서비스 이용의 일부로 또는 서비스 이용을 통해 액세스할 수 있는 콘텐츠는 창작자에게 모든 책임과 권리가 있습니다. 콘텐츠에는 광고, 프로모션 자료 및 문서나 기타 후원 대상 콘텐츠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6.2.

    콘텐츠는 제3자의 소유권 또는 지식 재산권에 따라 보호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콘텐츠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대여, 임대, 임차, 판매, 배포 또는 이에 기반을 둔 파생물을 생성하거나 콘텐츠에 대한 라이선스를 허여할 수 없습니다.

    6.3.

    사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불쾌하거나 적절하지 못하거나 무례한 일부 콘텐츠와 마주칠 수 있는 위험에 노출되며 이러한 노출과 관련하여 서비스 이용에 따른 위험은 전적으로 사용자 본인에게 있음을 이해합니다.

  • 7. 사용자 콘텐츠 및 사용자 콘텐츠 라이선스
    7.1.

    사용자는 서비스에서 또는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의 콘텐츠를 업로드, 전송, 생성, 게시, 표시 하는 등의 방법으로 제공함으로써, LG CNS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사용자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또한, LG CNS에게 사용자의 콘텐츠를 복사, 복제, 적용, 수정, 편집, 배포, 번역, 디지털화, 출판, 공개 실행 및 공개 표시할 수 있고 전 세계적으로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비독점적인 라이선스("사용자 콘텐츠 라이선스")를 허여합니다.

    7.2.

    LG CNS는 사용자 콘텐츠 라이선스를 서비스의 목적범위 안에서 적용됩니다.

    7.3.

    사용자 콘텐츠 라이선스에는 LG CNS가 (a)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 및/또는 공공 네트워크 및 미디어를 통해 사용자 콘텐츠를 전송 또는 배포하는 데 필요한 수정 및/또는 적용을 포함하여 사용자 콘텐츠를 서비스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처리하고 준비하는 데 필요한 모든 기술적 단계를 수행하고 (b) 제3자가 각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과 관련하여 사용자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제3자에게 사용자 콘텐츠를 제공하고 라이선스를 재허여할 수 있는 권리가 포함됩니다.

    7.4.

    LG CNS는 사용자 콘텐츠에 대한 소유권을 주장하지 않으며, 사용자가 서비스에서 또는 서비스를 통해 제공한 사용자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보유합니다.

    7.5.

    사용자 콘텐츠에 존재하거나 이와 관련된 지식 재산권의 보호 및 시행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사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LG CNS는 사용자를 대신하여 사용자 콘텐츠를 보호하고 시행할 의무가 없습니다.

    7.6.

    사용자는 사용자 콘텐츠 및 기타 데이터의 손실을 피하기 위해 LG CNS에 저장된 사용자 콘텐츠를 서비스 밖의 다른 위치에 백업하여야 합니다(사본을 생성하거나 특별 온라인 백업 서비스로 백업하는 방식 등).

  • 8. LG CNS 서비스 라이선스
    8.1.

    LG CNS 및/또는 LG CNS의 공급자나 라이선스 허여자는 등록 여부와 관계없이 서비스에 대한 지식재산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의 소유자이며 이에 대한 권한을 보유합니다.

    8.2.

    LG CNS는 사용자에게 서비스 이용(서비스의 일부로 사용자에게 제공된 모든 소프트웨어, 제품 또는 자료 포함)에 대한 전 세계적인 이전 불가, 양도 불가, 비독점적, 개인적 및 무상의 라이선스를 LG CNS가 사용자에게 제공한 형태로 허여합니다("LG CNS 라이선스"). LG CNS 라이선스를 통해 사용자는 본 이용 약관에 따라 서비스의 혜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8.3.

    본 이용 약관에서 사용자에게 허여된 권리를 제외하고 서비스에 관한 모든 권리는 LG CNS가 보유합니다.

    8.4.

    사용자는 LG CNS의 사전 서면 동의없이 LG CNS 서비스(또는 그 일부)의 소스 코드를 복사, 편집, 수정, 변경 또는 파생물 생성,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또는 다른 방식으로 추출할 수 없고, 이러한 권리를 제3자에게 허가 또는 허여할 수 없습니다.

  • 9. 상표
    9.1.

    LG CNS는 사용자에게 LG CNS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콘텐츠 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합니다.

    9.2.

    사용자는 서비스와 관련되거나 이에 첨부되어 있거나 포함되어 있는 LG CNS 또는 제3자의 소유권 표시, 기호, 상표, 서비스 표시, 상호, 로고 또는 기타 표시를 제거하거나 가리거나 숨기거나 수정하거나 다른 방식으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저작권 및 상표 표시 포함).

    9.3.

    사용자는 LG CNS 또는 제3자의 기호, 상표, 서비스 표시, 상호, 로고 또는 기타 표시를 이러한 표시, 이름 또는 로고의 소유자, 라이선스 보유자 또는 권한 있는 사용자(경우에 따름)에 대해 다른 사람을 오도하거나 혼동을 초래할 의도가 있거나 그러할 가능성이 있거나 그렇게 예상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등록 데이터 및 개인 정보 보호에 대해 알아두어야 할 내용]
  • 10. 등록 데이터
    10.1.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할 경우 사용자는 본인에 대한 정보("등록 데이터")를 제공해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0.2.

    사용자는 정확한 현재의 등록 데이터를 제공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정확한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수시로 등록 데이터를 갱신하여야 합니다.

  • 11. 개인 정보 및 개인 데이터 보호

    LG CNS는 사용자의 개인 데이터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 시 LG CNS가 사용자의 개인 데이터 및 정보를 보호하고 취급하는 방법은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 이용 약관에 따른 사용자와 LG CNS의 의무]
  • 12. 사용자의 보증 및 진술
    12.1.

    사용자가 제공한 사용자 콘텐츠 및 사용자 콘텐츠와 관련하여 발생한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사용자에게 있습니다(LG CNS에게 발생한 모든 손실이나 손해 포함). 특히 사용자는 LG CNS에 다음과 같이 보증하고 진술합니다.

    a.

    사용자는 사용자 콘텐츠에 대한 모든 권리의 소유자이거나 다른 방식으로 사용자 콘텐츠 라이선스를 LG CNS에 허여할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b.

    사용자 콘텐츠는 어떠한 지식 재산권 또는 기타 제3자의 권리도 침해하지 않습니다.

    c.

    사용자 콘텐츠에는 부정확, 외설적, 폭력적, 음란, 위협적 또는 타인을 비방하는 것과 같이 불법적인 자료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d.

    사용자 콘텐츠에는 서비스 및/또는 이러한 사용자 콘텐츠에 액세스하는 장치의 기능 및 성능을 손상시키거나 해를 끼치거나 비활성화하거나 다른 방식으로 영향을 미치거나 이를 제한하는 바이러스나 기타 해로운 소프트웨어, 코드 또는 유사한 수단 및 장치가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 장치가 LG CNS 또는 다른 사용자나 서버, 네트워크 노드 또는 이와 유사한 장비를 포함한 제3자에 속하는지 여부는 관계 없습니다.

    e.

    사용자 콘텐츠는 사용자의 거주 국가 또는 서비스 이용 국가를 포함한 모든 국가의 법률에 따른 연령 분류 규칙 및 요구 사항(경우에 따라 정확하고 적절한 사용자 콘텐츠 분류 및 평가 포함)을 준수합니다.

    f.

    LG CNS가 사용자 콘텐츠를 사용한다고 해서 LG CNS에게 제3자(특히 사용료 징수 단체)에 어떤 종류든 금전적 분담액(라이선스 사용료, 요금 또는 기타 포함)을 지급할 의무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12.2.

    사용자는 이러한 보증 위반 결과 LG CNS에게 발생한 모든 손실, 손해, 책임 또는 경비로부터 LG CNS를 면책하며 피해를 주지 않기로 동의합니다.

  • 13. LG CNS의 보증 및 진술
    13.1.

    본 이용 약관에 달리 명시되지 않는 한 LG CNS 및 그 공급자, 파트너 및/또는 라이선스 허여자는 반드시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서비스를 제공하며, 명시적이든 묵시적이든 어떠한 종류의 보증과 조건도 모두 배제합니다. 특히(이에 국한되지 않음) LG CNS 및 그 공급자, 파트너 및/또는 라이선스 허여자는 다음을 보증하거나 진술하지 않습니다.

    a.

    서비스가 모든 목적에 적합하다거나 사용자의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거나 아무런 오류나 결함이 없이 제공된다거나 경우에 따라 서비스가 모든 품질 수준을 준수한다는 점.

    b.

    서비스가 사용자에게 항상 제공되며 중단이나 장애 또는 지연 없이 제공된다는 점.

    c.

    서비스가 사용자의 거주 국가 또는 세계 어느 곳에서든 저작권을 침해하거나 법률을 위반하지 않는다는 점.

    d.

    사용자가 LG CNS으로부터 획득했거나 서비스(자료 또는 제품 포함)를 이용하여 획득한 모든 정보(구두 또는 서면)가 적합, 정확 또는 완전하다거나 신뢰할 수 있다는 점.

    e.

    서비스의 일부로서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또는 소프트웨어의 성능, 작동 또는 기능상의 결함을 포함하여 서비스의 모든 결함이 수정 또는 교정되거나 다른 방식으로 구제될 것이라는 점.

    13.2.

    서비스 이용을 통해 다운로드, 설치 또는 다른 방식으로 획득한 모든 문서 또는 자료(소프트웨어 및 펌웨어 업데이트 포함)는 LG CNS에 의해 "있는 그대로" 제공되며 이에 따른 위험은 사용자가 감수합니다. LG CNS는 이러한 문서 및/또는 자료를 다운로드 및/또는 사용하여 발생하거나 그 결과로 초래된 휴대폰이나 휴대폰의 소프트웨어, 컴퓨터 시스템 또는 기타 장치나 장치의 소프트웨어의 손상 또는 데이터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14. 사용자의 책임

    다음과 같은 사용자의 의무 위반 책임은 전적으로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

    약관

    b.

    사용자의 거주지 또는 서비스 이용 관할지를 포함한 관련 관할지의 관련 법률이나 규정 또한 사용자는 이러한 위반의 결과(LG CNS 또는 제3자가 초래하거나 당할 수 있는 손실이나 손해를 포함)에 대한 전적인 책임을 부담합니다. LG CNS은 이러한 위반과 관련하여 사용자나 제3자에 대해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15. LG CNS의 책임
    15.1.

    15.3항에도 불구하고, LG CNS는 다음에 대해 사용자에게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는 법적 근거나, 특히 계약 또는 책임 이론과 관계 없으며, LG CNS가 이러한 손해나 손실에 대해 알고 있었던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a.

    어떠한 간접적, 부수적, 특별 또는 결과적 손해

    b.

    어떠한 소득, 사업, 실제 또는 기대 이익, 기회, 영업권 또는 평판의 손실(직접적 또는 간접적)

    c.

    어떠한 데이터에 대한 손해 및/또는 손상이나 손실(직접적 또는 간접적)

    d.

    다음의 결과로 발생한 어떠한 손실 또는 손해

    I.

    약관 또는 LG CNS와 사용자 간 기타 계약의 이용 약관이 LG CNS 및 그 공급자, 파트너 및/또는 라이선스 허여자 측의 과실로 인해 위반된 경우

    II.

    (a) 서비스(서비스 이용의 일부로 또는 이용 과정에서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소프트웨어, 정보, 문서, 자료 포함) 또는 (b)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 시 또는 이의 이용으로 인해 제공된 광고(프로모션 자료 포함)의 광고주나 후원사와 사용자간의 관계 또는 거래의 결과 또는 광고의 적절성, 정확성, 완전성, 신뢰성 또는 존재 사실에 대한 사용자의 신뢰

    III.

    서비스에 대한 변경, 수정, 확장 또는 제한(서비스 이용, 사용자의 등록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 중단 포함) 또는 서비스(또는 그 일부) 제공의 영구적이거나 일시적인 중지

    IV.

    사용자 본인이 아닌 다른 사람의 데이터 사용(본인이 알고 있었는지 여부와 관계 없음). 사용자의 데이터를 다른 사람이 사용하여 발생한 손해 및/또는 손실에 대해 LG CNS에 보상할 책임은 전적으로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15.2.

    LG CNS가 약관 위반의 책임이 있는 경우 LG CNS의 책임은 당시 알려진 상황에 의거하여 약관 체결 당시 LG CNS이 일반적으로 예상한 손해로 제한됩니다.

    15.3.

    약관의 어떤 부분도 LG CNS의 다음과 같은 책임을 배제하거나 제한하지 않습니다.

    a.

    사망, 상해 또는 사기 또는 제조물 책임법(Product Liability Act)에 따른 책임

    b.

    합법적으로 배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의해 제한될 수 없는 손해 또는 손실에 대한 보증 또는 책임. 사용자 관할지의 법률이 특정 보증이나 약관의 배제 또는 과실, 계약 위반이나 묵시적 조건 위반 또는 부수적이거나 결과적 손해로 인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한 책임의 제한이나 배제를 허용하지 않는 경우 이러한 관할지에서 적용되는 사용자 및 LG CNS의 책임 및 보증은 관련 법률에 의해 허용되는 최대 한도로 제한됩니다.

  • 16. 불가항력
    16.1.

    LG CNS는 LG CNS의 합리적인 통제력을 벗어난 사건("불가항력 사태")으로 인해 약관에 따른 LG CNS의 의무를 이행하지 못하거나 이행이 지연될 경우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특히(이에 국한되지 않음) (a) 공중 또는 전용 통신망 사용 불가능, (b) 정부의 법률, 명령, 법령, 규정이나 제한 또는 (c) 파업, 공장 폐쇄 또는 기타 노동 쟁의, 민란, 폭동, 침입, 테러 공격이나 테러 공격 위협, 전쟁(선전포고 여부와 관계 없음) 또는 모든 자연 재해가 이에 해당됩니다.

    16.2.

    약관에 따른 LG CNS의 의무 이행은 불가항력 사태가 계속되는 기간 동안 일시 중단되는 것으로 간주되며 해당 지속 기간 만큼 이행 시간이 연장됩니다.

    16.3.

    LG CNS는 불가항력 사태에도 불구하고 불가항력 사태를 끝내고 약관에 따른 LG CNS의 의무를 이행할 수 있는 해결책을 찾기 위해 합리적인 노력을 기울입니다.

  • 17. 제3자 사이트 및 기타 콘텐츠 연결 링크

    서비스에는 다른 웹 사이트를 포함한 제3자의 콘텐츠 자원 및 서비스("외부 자원")로 연결되는 하이퍼링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LG CNS는 이러한 외부 자원에서 사용자에게 제공, 사용 가능 및/또는 표시되는 콘텐츠(광고, 제품 및 기타 자료 포함)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에 대한 통제력이 없으며, 이러한 외부 자원에서 사용자에게 제공, 사용 가능 및/또는 표시되는 콘텐츠(콘텐츠의 사용 가능성, 정확성, 적용 가능성 또는 완전성에 대한 사용자의 신뢰 포함)로 인해 또는 그 결과 사용자가 초래하는 손해나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기타 알아두어야 할 사항]
  • 18. 지식재산권 및 기타 권리 침해에 대한 청구 및 통지 절차
    18.1.

    LG CNS는 관련 법률에 따라 저작권 침해 또는 기타 법률 위반 혐의 통지에 대응하여 반복적으로 저작권법을 침해하거나 기타 관련 법률을 위반하는 사용자의 액세스를 차단(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할 수 있습니다.

    18.2.

    서비스 및 서비스와 함께 제공되거나 서비스에 표시되는 콘텐츠 또는 사용자 콘텐츠에 의한 저작권 침해 또는 기타 법률 위반에 관한 통지는 LG CNS 고객문의처로 보내야 합니다.

  • 19. 비밀 유지
    19.1.

    서비스에는 비밀 정보로 지정되거나 거래 또는 사업 비밀로 인식할 수 있거나 기타 사유로 비밀 정보임을 인식할 수 있거나 사용자에게 비밀 정보로 제공되는 모든 정보를 포함하여(이에 국한되지 않음) LG CNS의 비밀 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19.2.

    약관에 달리 명시되지 않는 한 사용자는 (a) 이러한 정보를 무기한 비밀로 유지하고 LG CNS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이러한 정보를 공개하지 않으며, (b) 본 이용 약관의 목적상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이러한 정보를 기록하거나 달리 사용하지 않습니다.

    19.3.

    관련 법률에 따라 LG CNS의 비밀 정보를 공개해야 하는 경우에는 19.1항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관련 법률에서 허용되는 한 사용자는 LG CNS의 비밀 정보 공개에 대해 즉시 LG CNS에게 통지합니다.

  • 20. 피해보상 및 분쟁해결

    제공되는 서비스 중 콘텐츠 사업 또는 콘텐츠 이용과 관련한 피해의 구제 및 분쟁의 조정에 대해서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제30조에 따라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 조정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21. 일반 조항
    21.1.

    LG CNS와 사용자 사이의 법률관계에는 약관만 적용됩니다. 직접 또는 간접으로든, 서면 또는 구두로든, 또는 광고를 통해서든 다른 곳에서 이루어지거나 체결된 어떠한 진술, 선언 또는 합의도 LG CNS가 사용자에게 서면을 통해 명시적으로 확인하지 않은 한 LG CNS에 구속력을 갖지 않습니다.

    21.2.

    LG CNS는 사용자에게 이메일, 일반 우편 또는 서비스에 게시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통지(이용 약관 변경 또는 서비스나 그 일부의 해지 관련 통지 포함)할 수 있습니다.

    21.3.

    LG CNS가 약관에 명시되거나 LG CNS가 관련 법률에 따라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법적 권리나 구제수단을 행사 또는 집행하지 않을 경우 이것이 LG CNS의 권리나 구제수단에 대한 공식적인 포기로 해석되지 않으며 LG CNS는 이러한 권리나 구제수단을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21.4.

    약관의 어떤 조항이 관할 법원에서 무효, 불법 또는 집행 불가능(전체 또는 일부)으로 판정되더라도 나머지 조항에 대한 유효성, 합법성 및 집행 가능성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21.5.

    사용자는 LG CNS의 사전 서면동의 없이 사용자와 개별적으로 체결된 약관이나 약관에 따라 발생한 사용자의 권리 또는 책임을 제3자에게 이전, 양도, 담보제공 또는 다른 방식으로 처분할 수 없습니다.

    21.6.

    약관에 따른 사용자와 LG CNS과의 관계는 국제사법 규정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의 법률이 적용됩니다. LG CNS와 귀하간의 본 서비스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귀하의 주소를 관할하는 법원의 전속관할로 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귀하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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