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경영

사회공헌

코딩지니어스
코딩지니어스

LG CNS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인 ‘코딩지니어스’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주축이 될 청소년을 대상으로 코딩을 경험하게 하며, 다양한 경험과 자극을 통해 학생들의 꿈과 끼를 탐색하게 하는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청소년들이 IT기본 지식 없이도 SW 개념/원리 학습을 통해 컴퓨팅적 사고력을 키우고, 복잡한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문제 해결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돕는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융합교육을 실현합니다. 서울시 교육청과 MOU를 체결하여 자유학기제 활성화에 앞장서며 청소년 교육 전문 NGO인 미담장학회와 함께 참여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SW 교육의 필요성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전세계적으로 SW교육을 강화하는 분위기 속에서 미국과 영국과 같은 선진국에서는 이미 SW교육이 의무화되었고, 국내도 ’18년부터 초/중등 과정에서 SW의무교육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청소년들을 위한 SW교육 프로그램 및 인프라가 여전히 부족한 상황이며, LG CNS가 SW전문성을 살려 부족한 교육여건 개선에 앞장섭니다.

전문적인 프로그램 설계 및 감수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부, 한양대학교 교육공학과의 감수를 완료한 검증된 SW교육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동기부여 방법과 창의와 협력을 강화한 커리큘럼, 체험위주의 참여유도형 수업방식을 통해 미래 필요역량을 강화하는 교육입니다.

회사 임직원들의 재능기부

LG CNS 임직원들이 과목별 강사로 참여하여 학생들의 진로탐색에 도움을 주는 멘토 역할 수행하며 청소년의 미래를 함께 설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세부 프로그램

LG CNS 대표 솔루션을 접목시켜 Programming 기초, Physical Programming, 앱 만들기 진로체험 의 세가지 과목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청소년들이 기초지식 없이도 직무 탐색 및 프로그래밍 기초원리를 익힐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LG CNS 코딩지니어스 활동 살펴보기

1.사진
  • LG CNS 코딩지니어스 활동
2. 동영상
3. 홍보 활동

LG CNS 블로그 바로가기 LG 그룹 블로그 바로가기

2016~2017년 Key Performance Indicators (KPI)

2016 사회공헌 KPI
* 2017년 프로그램은 서울시 교육청에서 지정한 20개 학교를 대상으로 연간 진행이 예정되어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