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경영

인재경영

LG CNS는 기술 중심의 조직 역량에 기반하여 Digital Innovation을 Leading하는 모습을 꿈꾸고 만들어 나가고자 노력하고 있습 니다. 이는 가장 중요한 항목인 인재가 밑바탕에 있어야 가능한 일입니다. 인재는 모든 경쟁력과 가치의 원천입니다. 이를 위해 LG CNS는 최고의 IT서비스 기술역량을 갖춘 정예 전문가 양성을 위한 다양한 우수 인재 확보 전략 및 IT기술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 운영 등 사업 환경 변화에 따른 인재육성을 체계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LG CNS의 인재경영 체계
각 항목을 클릭 혹은 탭 하시면 상세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우수인재확보전략

LG CNS는 대한민국 최고의 Global IT 서비스 기업으로서 Digital Transformation을 선도할 수 있는 『S/W 정예 전문가』를 확보/육성하기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으며, IT業에 최적화된 체계적인 채용 및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IT Leadership Academy

『IT Leadership Academy』는 ‘IT전문가로 성장’을 Career Vison으로 삼고 있는 인재들을 위한 LG CNS만의 차별화된 신입사원 채용 프로그램입니다. ‘SW 프로그래밍 역량’과 ‘SW적 잠재역량’이 탁월한 인재의 확보를 위해 LG CNS가 자체 개발한 채용 방법론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직무분야별 전공 뿐 아니라 복수/부전공까지 학사 신입사원 Target을 확대하고 『동계/하계 인턴십 프로그램』과 『Code Monster 경진대회』, 『LG CNS Mentoring 프로그램』 등 실력 있는 IT Engineer를 채용하고자 다양한 Channel을 운영 중입니다. 필기전형 시, LG 공통 인성/적성 검사와 함께 자체 개발한 『LG CNS SW 역량 Test』와 『LG CNS ITQ Test』를 통해 IT Engineer로서의 ‘실력’과 ‘잠재역량’에 대한 과학적 평가 기법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면접전형 역시, 현업 최고 전문가/ 리더/ 임원을 면접위원으로 구성하여 LG Way 및 LG CNS의 인재상에 부합하는 소양과 자질을 평가하고 지원자의 적성과 Career Vision에 기반하여 IT Engineer로서의 Career Fit을 검증합니다. 특히, 『SW Boot Camp』를 통해 SW 프로그래밍 기술을 자체 개발한 방법론을 적용하여 Impact있게 교육함으로써 지원자의 수준을 객관적으로 평가함과 동시에 지원자들에게 프로그래밍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SW Boot Camp』 를 통과한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실제 IT Project 현장에서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원자 스스로 직무적합성을 판단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석/박사 채용

LG CNS는 매년 국내 및 해외 대학교를 직접 찾아가 Campus Recruiting을 통해 “Digital Transformation”을 이끌어갈 최고 수준의 석사/박사 인재를 영입하고 있습니다. 특히, AI, Big Data, IoT, Mobile, Smart Energy, Consulting 분야를 Targeting 하여 미국 내 최고수준의 이공계 대학원을 대상으로 매년 두 차례에 걸쳐 현지 Recruiting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LG Techno Conference”와 연계하여 미국 현지에서 인재유치 및 경영진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영입된 국내/해외 석/박사들은 최고 수준의 처우가 적용되고, LG CNS와 LG그룹의 R&D와 New Business를 책임지는 핵심인재로 빠르게 육성됩니다.

코드몬스터(Code Monster)

LG CNS는 2016년 서울 상암 DDMC 사옥에서 프로그래밍 경진대회인 『코드몬스터(Code Monster)』를 실시했습니다. ‘코드몬스터’는 참가자의 스펙을 전혀 보지 않고, 오로지 SW 프로그래밍 실력만으로 우수 인재를 발굴하자는 취지에서 실시됐습니다. 총 1,500명의 대학생이 지원하여 코딩 실력을 겨뤘으며, 최종 결선 수상자들에게는 상금 수여 및 LG CNS 채용 우대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코드몬스터』는 매년 가을 실시되며,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SW 개발 Contest로서 평가 받고 있습니다.

산학협력

LG CNS는 우수 인재의 육성/확보 및 산학 공동연구 발전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라는 측면에서 여러 학교와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실시 중입니다. 일례로, 인재 육성 측면에서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부와 공동으로 『SW공학과정』을 개발하여 학부 3,4학년을 대상으로 정규 수업과정으로 운영 중입니다. LG CNS의 최고 IT전문가가 직접 강의하고 실제 IT 프로젝트 현장에서 발생되는 생생한 이슈와 해결과정을 학습함으로써 이론과 실제가 조화된 실증적 연구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LG CNS에서 근무하는 출신학교 선배 IT 전문가들이 멘토로 참여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은 Career 상담과 더불어 최신 IT Technology를 함께 학습하는 과정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IT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

LG CNS는 본원적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전문가 지향 조직으로의 혁신을 통한 성과 창출을 위해 체계적인 육성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LG CNS는 2016년부터 전사 기술전문성 확보를 위한 인증 및 교육 활동을 본격적으로 확대하는 등,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기술 역량 강화 및 전문가 지향 조직 혁신을 통한 사업적 성과 창출 기여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IT 전문가 육성 교육 체계

기술역량 인증 및 육성 제도

LG CNS는 임직원들의 실질적인 기술역량을 키우기 위한 방편 으로 2016년부터 직무 통합 및 직무와 연계한 스킬체계 개편, 테스트 중심의 기술인증평가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기술교육 체계를 대폭 개선하여 기술 분류 체계에 맞춘 스킬/레벨별 필수 교육을 선별하고, 사내/외 최고 기술전문가 의 실전 노하우 및 지식을 전수함으로써 기술역량 개발의 선 순환 구조를 이뤄내고 있습니다. 2016년부터는 기술 직무자를 대상으로 기술인증교육 및 테스트를 실시하였으며, 이를 기반 으로 Tech. Expert → Tech. Meister → 연구/전문위원으로 이어지는 전문가 성장체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2017년부 터는 기술유관직무 및 비기술 직무 대상으로 기술 인증범위를 확대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