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경영

고객만족

LG CNS의 품질경영
LG CNS는 기술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고객 가치 창출에 힘쓰고 있습니다. 특히, 대규모 공공 및 금융사업은 사회적 경제적으로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크기 때문에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과정에서의 선제적 위험관리와 품질 확보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LG CNS의 모든 직원이 스스로 품질에 대한 인식을 갖고 책임 있게 업무를 수행하기 위하여 전사 품질경영체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조직 내에서 의사소통 되고 이해되며 적용될 수 있도록 품질방침을 수립하여 실천하고 있습니다.
LG CNS의 품질경영
Global Standard 품질체계 적용
LG CNS는 1994년 7월에 전 사업장을 대상으로 SI 업계 최초로 국제규격인 ISO 9001 인증을 획득한 후, 사후심사 및 3년 단위의 종합적인 재인증 과정을 모두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왔습니다. 이를 통하여 업무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함으로써 전 임직원이 업무 수행 시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는 LG CNS 품질경영 체계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ISO 9001

ISO 9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ㆍ시행하고 있는 품질 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규격으로 제품 및 서비스 자체에 대한 품질인증이 아니라 제품을 생산ㆍ공급하는 품질경영시스템을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

ISO 9001

CMMI

미 카네기멜론대학 소프트웨어 공학연구소(SEI)와 산업계가 공동으로 개발, 보급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 품질관리 인증으로, 정보시스템을 구축하는 기업의 능력 수준을 나타내는 기준으로 활용됨. SW 품질평가 기준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는 CMM의 후속 모델로 CMMI는 소프트웨어(SW)와 시스템 기술의 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통합모델로서 소프트웨어 품질, 시스템 구축, 운용 및 프로세스 성숙도, 수행능력 등 시스템 전반을 종합적으로 평가함

Global Standard  품질체계 적용
LG CNS의 품질관리
LG CNS는 IT서비스 관점에서 프로젝트 품질관리, 운영/유지보수 품질관리, 솔루션 품질관리를 위해 People, Process, Technology가 결합된 통합 품질관리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LG CNS의 품질관리 체계

프로젝트 품질관리

LG CNS는 사후관리 중심의 품질경영 활동을 개선하여 프로젝트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파악하고 이를 해결/유지하는 프로세스를 시스템화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에 반드시 프로젝트 이행 시 준수해야 할 이행 규정을 제정하고 상시 모니터링 체계를 수립하여 프로젝트 현장의 준수 여부를 확인함으로써 프로세스 기반의 내부 품질 유지를 위해 지속적인 개선을 수행 중입니다.
2016년에는 33개 주요 프로젝트에 대한 진단을 실시하였고 200 건의 중요 시정조치 사항을 도출 및 개선 완료하였습니다.
향후에도 엄격한 내부 관리를 체질화하여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운영/유지보수서비스 품질관리

IT 서비스 무결성, 무중단 서비스, 지속적 개선을 위해 운영/유지보수서비스 현장의 사고 및 행동 기반이 되는 운영/유지보수 서비스 필수 수행 요건을 제정하고 실천하여 서비스의 안정성과 신뢰를 제공하고 있으며, 장애 사후관리가 아닌 장애직후 · 사전감지를 위한 실시간 이벤트 모니터링 및 즉각적 대응체계가 결합된 E2E (End-to-End) 품질체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솔루션 품질관리

LG CNS는 솔루션 관리체계를 수립하여 솔루션 기획 단계부터 개발, 운영 및 유지보수 전 단계에 걸쳐 품질관리 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출시 전 릴리즈 진단을 통해 판매/유지보수 체계 및 지적재산권, 정보보안을 포함한 Product의 최종 품질을 확인하여 고품질의 솔루션이 고객에게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